본문 바로가기

이슈

'90년대 GD' 양준일, 갑자기 무대에서 사라진 이유 "비자 발급 거절" 슈가맨3 '옥탑방' 가수 근황 프로핀 나이 학력 좋구만

"온라인탑골공원"양준일,유소년기의 지드래곤과 점까지 똑같아 싱크로율"싱크로율"


>


"옥탑방"가수 양준일이 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인터넷 덕분에,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됐다.


>


>


6일 오후 방송된 JTBC'투 유 프로젝트-슈 카멩 3'에는 이·소은과 양 준 일본이 소환되었다. 유희열 팀의 "슈가맨"은 가수 이승환의 제보로 이소은이 나왔다. 様서방님唱을 열창하며 등장한 이소은은 여전히 맑은 목소리를 자랑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양준일이 과거 겪었던 안타까운 에피소드를 털어놓았다.


이날 양준일은 리베카를 부르며 등장했다. 양준일은 최근 ,"온라인 탑골공원"이라 불리는 스트리밍 영상을 통해 SNS상에서 급격히 인기를 끌었다. 이에 양 준 일본은 중간 세대인 20,30대보다 10대와 40대에서 현저한 지지를 얻었다. 10대는 양 준 일본에 '지금 이 노래가 나오면 나타났다'는 의견에 '올해 불'을 보내며 열광했다.


>


현재 미국에서 와이프와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는 양준일은 플로리다에서 서빙일을 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에 오려면 일을 쉬어야 하고 그러면 월세를 낼 수 없는 상황이다. 슈가만 측에서 그 모든 것을 해결해주시는 것으로 출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양 준 일본은 "지금 여러분이 좋아하는 것은 스무살 나인데, 이미 50대가 된 내가 그 20대와 경쟁해야 한다는 생각에 출연을 하기 어려웠다"이라고 말했다.


>


양준일은 과거 활동 당시의 상황도 전했다. 양준일은 교포 출신으로 한국말을 잘 하지 못했으며 당시 파격적인 안무로 방송에서 많은 제약을 받았다. 양준일은 "당시 영어 가사가 많다는 이유로 배제되었다. 누군가는 팝송이라고 배척하고 실제로 팝송프로 가면 가요라고 밀렸다고 말했다. 양준일은 "아무도 자신에게 곡을 써주지 않았고, 서툰 한국어로 직접 작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고 고백했다.


>


갑자기 무대에서 사라진 이유에 대해서"미국인이라고 10년 비자를 가지고 있었지만, 도장을 6개월마다 찍어야 했다"며 당시의 담당자가 "너 같은 사람이 한국에 있는 것이 싫다"는 이유로 비자를 갱신을 해주 없어 어쩔 도리가 없다고 밝히고 안타까움을 더했다.


양준일은 향후 계획에 대한 질문에, 계획은 특별히 세우지 않았습니다. 좋은 남편과 아버지로 살고 싶다고 소신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양준일은 \"걱정마. 모든 것은 완벽하게 이루어지게 될 수밖에 없다"라고 자신을 위로하고 감동을 안겼다.김미정 기자


>


가수 양준일의 과거 활동이 "옥탑방"에서 공개되었다.​ 12일에 방송된 KBS2의 오락 프로그램'옥상 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가수 김완선 김정남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두 사람은 옥탑방 멤버들과 함께 문제해석에 나섰다.


>


"온라인탑골공원"양준일,유소년기의 지드래곤과 점까지 똑같아 싱크로율"싱크로율"


>


이날 방송에서 양 준 일본은 최근 온라인 탑골 공원을 통해서 유명해진 자신의 데뷔 곡'리베카'(1991)를 부르며 등장했다.그는 지드래곤과 닮았다는 반응에 대해, 양준일은 "나는 감사하지만 지드래곤은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양준일은 춤은 좋아했지만 노래를 잘 부르지 못했다. 그래서 저는 90%의 춤과 10%의 노래로 표현했다. 나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 나왔기 때문에 그것을 몸으로 표현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